본문 바로가기
기타 /구매 후기

(백설)녹차맛 찹쌀호떡믹스

by 송나리 2019. 11. 16.

할인 판매의 유혹에 구매하고 말았다. 지름신이시여~~~ - -;;

요리 과정을 올리고 싶었으나 실패나 다름없었기 때문에 패스~

(실패는 뭐다?! 성공의 엄마 ... 어무니~~~ㅠ)


난이도 3단계 ... 3단계입니다. (3단계 정도야 했다가 ... ㄷㄷ)

그러나 요리를 집에서 자주 해 먹는 분이시라면 쉽게 할 수 있을 거예요. 

제품 상자에 쓰여 있는 데로 8장 정도 나옵니다. 

넉넉하게 크게 만들었는데도 7장이 나왔어요.

그러니 적당한 크기로 만든다면 8장은 나올 것 같습니다. 

맛은 밖에서 사 먹는 호떡과 같아요. 

속을 호박씨와 해바라기씨 그리고 아몬드 거칠게 부순 것을 같이 넣으면 씨앗호떡과 아주 비슷합니다. 즉, 자신의 요리 실력에 따라 밖에서 사 먹는 호떡과 같은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. 

실패한 경험상 처음에는 물은 한 컵보다는 적게 부어 믹스 반죽을 하고, 너무 되다 싶을 때 물을 조금씩 첨가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. 제가 밖에서 호떡을 사 먹을 때 판매하시는 분들의 반죽을 보고 그것과 비슷하게 조금 촉촉하게 했는데 망했습니다. 물양은 쓰여진 데로 종이컵으로 한 컵을 넣었습니다. (우리 집 종이컵이 큰가?! 아니면 내 손이 큰가?!!??! - -) 처음에 반죽은 호떡을 파시는 분들의 반죽과 비슷한 찰기로 됐는데 이게 만들어보니 orz ... 약간 되게 해서 모양이 완전히 유지되는 정도로 만드는 게 나을 듯합니다. 저는 다음에는 물을 적게 넣고 되게 해서 만들어보려 해요. 

호떡은 정말 맛있어요. 

설거지를 조금 해야겠지만, 그리고 환풍기가 잘 안된다면 집에 연기가 찰 수도 있습니다. (지금 우리 집이 그렇습니다. 다음엔 창문을 다 열고 요리를 해야겠어요) 

혹시라도 호떡 누르개 없으신 분들은 다이소 가면 2,000원짜리 있습니다. 

그거 구매하셔서 하세요. 훨씬 편합니다. ^^

뒤집기로 하면 불편해요. 뒤집기로 하시면 왜 호떡 장사하시는 분들이 누르개를 이용하는지 알게 될 겁니다. ^^;;


총평하자면, 

요리 난이도는 중급!!!!

맛은 별 다섯 개 만점에 ★★★★★입니다. 



p.s.

15일(오늘)에 다시 호떡에 도전했어요.

결과는 성공!!!!!!!!!!!!!

역시 반죽을 되게 해야 하네요. 

이건 좀 된 반죽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정도가 딱 맞습니다. 

반죽의 찰기를 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정확한 물의 양은 잘 모르겠으나, 종이컵으로 한 컵보다 약간 더 들어간 것 같습니다.

호떡을 할 때 밥그릇에 식용유를 조금 덜어놓으면 호떡 빚는 게 훨씬 쉽습니다. 

손에 기름이 있어야 반죽이 들러붙질 않는데 만들 때마다 밥그릇에 있는 식용유를 묻히면 해결됩니다.

역시 맛은 최고!!! 밖에서 사 먹는 호떡 부럽지 않고, 호떡소를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더 맛있게도 만들 수 있습니다. 

16일(내일)에는 2봉지를 해서 넉넉하게 먹어야겠네요. ^^


완성된 호떡 사진입니다.

7개 만들어서 5개 먹은 후 찍었어요.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