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2019년 계획 및 목표

3가지 이하로 목표를 설정할 것.

by 송나리 2017. 2. 21.

단기 목표

1. 나는 매일 아침 헬스장에 간다.

2. 나는 매일 물 2L를 마신다.

3. 나는 매일 6시부터 10시까지는 깨어있다.

 

장기 목표

1. 나는 올해(2017년) 공무원 시험을 전부 본다.

2. 나는 건축기사 자격증을 취득한다.

3. 내 토익 점수는 700점 이상이다.

 

어느 누구도 과거로 돌아가서

새롭게 시작할 순 없어도 지금부터 시작하여

새로운 결말을 맺을 순 있다.

- 칼 바르트 -

 

어느 누구도 내 허락 없이 내 정신력과 의지를 범할 순 없다.

 

P.S.

1. 내 몸 상태는 피곤하고 머리가 아픈 상태이나 그렇지 않을 때가 분명히 있다.

그때를 잘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. 몸 컨디션이 좋은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자.

2. 공부하는 시간을 항상 체크하자. (단, 30분을 하더라도 반드시 초시계로 기록하는 습관을 기른다.)

집에서 혼자 공부하다 보면 공부한 시간은 얼마 안 되는데 자만감에 빠질 경우가 있다. 그걸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

공부할 때는 시간을 측정한다. (합격하려면 최소한 8시간 이상은 해야 한다. 7급은 10시간 이상)

그리고 공부 시간 기록은 자정을 기준으로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