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기장/일기

빛이 어둠 속에서 비치니, 어둠이 빛을 이기지 못하였다.

by 송나리 2019. 12. 6.

Build a dream and the dream will build you.

명령문 and S+V.

꿈을 세워라 그러면 그 꿈이 너를 세울 것이다.


고통을 즐겨라. 이게 그냥 한 말이 아니었다. 고통을 즐기는 사람만이 한 단계 더 위로 올라설 수 있다고 한다. 고통이 찾아왔다는 건 내가 이제 발전할 준비가 됐다는 것이다. 

난 그러지 못했다. 고통이 찾아오면 피하고, 고통스럽지 않은 길을 찾고 아니면 그 고통이 없어질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. 지금껏 내가 한 결정 중에 가장 잘한 것이 있다면 '자기개발서 50권 읽기'라는 목표를 세운 것이다. 사회적으로 성공한 자리에 오른 사람들에게 배우자. 지금이라도 그들의 방법을 배우고, 그들에게 도움을 받자. 

내가 얻기를 원하고, 배우기를 원하니 그들이 쓴 책이 주변에 넘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. 이미 내 주변에 가르침이 충분했고, 내가 그걸 발견하길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. 조금 돌아간다 하더라도 배우자. 최대한 많이 배워서 최대한 많이 내 인생에서 실천하자. 그리고 평생 겸손하자. 겸손해서 다른 사람의 충고를 웃으면서 들을 수 있는 열린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하자. 최대한 겸손하고, 최대한 투명하게 살자. 



p.s.

빛이 어둠 속에서 비치니, 어둠이 빛을 이기지 못하였다. 

- 요한복음 1장 5절


이런 감동적인 말이 성경에 있었구나. 그 어떤 다른 문장보다도 내 마음속에 울림을 일으킨다. 이제 이런 말에 감동하는 사람이 되었구나. 나도 그 빛이 되도록 노력하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