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기장/일기

190415 해야만 하는 일을 하자. 운동하는 날 (메가도스 6일차)

by 송나리 2019. 4. 15.

아침 거름. 

점심 식사 후 1000mg * 2

저녁 식사 후 1000mg * 2



이렇게 하루 건너서 운동과 공부를 번갈아서 하는 게 더 안 좋은데?!

아직 1주일만 했지만....

어제 완전히 망함.

근데 계획이 문제라기보다는 내가 너무 안 지키네.

내가 문제야. 

내 의지가 부족하다. 

왜 의지가 부족할까.


이발하고 왔다. 

11000원.

대학교 다닐 때도 서울에서는 12000원이 넘었는데...

싸다.

미용실 갈 때 후디티 입으면 안 되겠다. 

몰랐다. 

다음부터는 후드티 입고 미용실 가지 말자. 


나는 슬림한 체형이 좋다고 생각했다. 

근데 운동 영상을 보면 볼수록 슬림한 체형은 매력이 없다. 

왜 그렇게 근육을 키우려고 하는지 이제는 조금 알겠다. 

같은 운동을 설명하고, 같이 상체를 드러내고 있어도

슬림한 몸은 매력이 덜하다. 

아직 나는 갈 길이 멀다. 

홈트레이닝으로 하니 더 오래 걸릴 것 같기도 하고,

디스크 예방 차원에서 운동을 하는 거라 더딜 수도 있다. 

근데 목표는 잡을 수 있잖아. 

근육을 크게 단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동하자. 


상체 (턱걸이)

전면삼각근(5kg) : 5세트

측면삼각근(5kg) : 5세트

승모근(5kg) : 5세트

리버스리스트컬(5kg) : 5세트

모두 턱걸이를 위한 근력 운동임.

팔굽혀펴기 : 5세트 (전신운동)

하체 (스쿼트)

스쿼트(100개) : //

런지 (0.5kg) : 10세트

카프레이즈 : 5세트

스티프 데드리프트 : 5세트 

햄스트링이 약해져서 그런지 스쿼트 동작이 잘 안 돼서 운동에 넣었다. 

천변 /

턱걸이 : 5세트, 5세트(추천), 5세트

트위스트 : 3세트, 3세트


앞으로 운동은 상체는 턱걸이 중심으로, 하체는 스쿼트 중심으로 한다.